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쇠고기 마블링 아직도 믿나요? 가짜마블링의 실체

반응형

가짜마블링의 실체 인젝션 우지주입육

 

 지난 7일 방송된 채널A '먹거리 X파일'에서 충격적인 장면이 나왔다. 시중에서 잘 소비가 되지 않는 고기의 부위를 인위적으로 기름을 주입하여 마블링이 들어간듯한 고기로 바뀌는 장면을 방송했다. 육가공업체에서 끓인 소기름과 팜유등을 섞어서 얇은 바늘로 고기에 기름을 주입하고있었다. 작년 일본에서 우지주입육으로 발칵뒤집혔던적이 있었다는데 이것도 한국에서 하고 있었다니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수백개의 바늘로 마블링을 인위적으로 만들고 있었다니....

 

 

소의 기름만을 모아서 이걸 끓여서 기름을 빼서 이걸 쇠고기 앞다리에 주입을 하여 마블링을 만들어 스테이크부위로 팔다니....

 

 

붉은 살코기 앞다리살을 인젝션 기계안으로 들어간다

 

 

인젝션기계안에는 수백개의 바늘이 있어 이 바늘을 통해 소기름이 주입되고있다.

 

 

저 촘촘한 바늘로 구멍을 내어 사이에 기름을 주입하여 가짜마블링 소고기를 만들고 있다

스테이크전문점

 

 

 

 인젝션기계를 통과하고 나오는 소고기는 색깔이 바뀌어있다 하얗게 소기름이 주입되어 사이사이 마블링이 생긴것 처럼 보여진다.

스테이크전문점추천 씨푸드뷔페추천

 

가짜마블링 인젝션주입육 우지주입육 가짜마블링 소고기

가짜마블링 스테이크 전문점

 

기름이 거의 없었던 쇠고기는 이렇게 마블링이 들어간 다른 고기로 변형되었다. 저구멍이 가짜마블링을 만들때 찌를 바늘 구멍...

저 구멍은 구운 후에도 보이니 이젠 확인을 잘 해보자

 

소기름 팜유 각종 첨가물들,,,,,,

 

방송중에는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알수있는 유명 프렌차이즈 음식점들이 주로 사용하고있는 장면을 보여주고있었다. 씨푸드뷔페, 스테이크 전문점, 고급 호텔 등등...글을 쓰면서도 분명히 먹었을 꺼라는 추축을 할 수 밖에....유통하는 양이 어마어마 하다니 안먹어봤을 수는 없었을 것이다.

그동안은 모르고 먹었지만 이걸보고난 후에는 비싼돈을 내고 싸구려 다리살에 기름을 주입하여 만드는 가짜마블링소고기를 먹었다는것에 화가날 수 밖에...

방송 후반즈음에 나온 담당 공무원의 말은 더욱 충격적이다

서울시하고 타 구청이나 식약처에 질의를 하였는데 현행법상으로는 상관이 없는 사안이라고 말했다.

결국 이렇게 만든 가짜마블링 고기도 불법이 아니라는것....

단속할 이유도 없고 사람도 없고...결국엔 이렇게 이슈가 가라져가고 결국엔 모르고 다시 사람들이 먹게될 이 가짜마블링 인젝션 소고기...

이런 비싸게 사먹은 소고기 스테이크마져도 가짜가 있었다는것이 씁쓸하다

방송후에도 스테이크는 계속 가짜마블링 소고기로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판매를 하겠지만 막아줄 법도 단속할 공무원도 불법도 아닌 이 불편한 진실때문에 결국엔 소비자들은 비싼돈을 내고 싸구겨 가짜마블링 소고기를 비싼 스테이크부위로 알고 먹을 수 밖에 없다.

 

이 고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무엇으로 만든건지를 모르는 소비자가 잘못인 것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