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이야기

더함 노바 N651UHD VA 스마트 HDR 4K 구매후기

반응형

오랜만에 중소기업 티비를 한대 또 구매하게 되었다. 오랜만이라고 한것으로보아 난 이미 여러대의 중소기업 티비의 구매경험이 있다는 소리다.

 

그만큼 만족도가 크기 때문에 다시 구매한다는것에 전혀 거부감이 들지 않았다.

 

이번에 구매하게 된 TV는 더함 노바 N651UHD VA 스마트 HDR 이다.

 

티비를 살때 가장 중요시 하게되는건 뭘까?!!!

성능? 화질? 크기?

 

이미 다 여러날을 찾아보고 알아봤기 때문에 역시 마지막은 가격 그중에서도 배송비까지 합쳐진 가격을 제일 나중에 중요하게 찾게될것이다. 자! 다들 생각해봐 그럴꺼야

 

65인치라 커서 난 못들어, 혼자 못해, 누가 해줬으면...설치비가 있네... 등등 많은 생각이 들것같아 팁을 알려준다

65인치 택배로 받아서 직접 설치해라 한사람만 더 있다면 정말 쉽다! 혼자 산다면 친구를 불러라~ 고깃값이 남는다.

 

더함 노바 N651UHD VA 스마트 HDR 4K

구매한후 아직 비닐을 제거 하지 않은 사진...비늘은 역시 조금 지나고 뜯어야 느낌이 있다...뜯는날의 느낌

 

65인치 티비라서 일단 크다..근데 베젤이 얇다. 그게 가능할까??? 항상 구매를 할때마다 다른 티비들 베젤이 얇다 하고 사진 올리고 자랑해서 구매를 하면 얇은 느낌이 없다 이게 얇다는 거였나???

 

우리가 흔히 쓰는 귀속에 들어가는 면봉 그거 맞다! 아래 검은 부분은 전면 패널과 합쳐진 부분으로 실제적 베젤에 들어가는지 애매모호하지만 우리가 알고있는 패널을 잡고있는 이 외부 베젤의 실제 두께가 면봉의 두께와 비슷하니 일단 놀랬다. 얇다고 강도가 약한 느낌도 없으니 일단 베젤이 얇은건 지금까지 구매한 티비중에서 최고로 얇고 단단한 느낌이 딱 들어온다.

화면이 꺼졌을때 가장 멋지다 얇은 베젤과 패널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원래 비쌀수록 얇아지니깐....

더함 노바 N651UHD VA 스마트 HDR
더함 노바 N651UHD VA 스마트 HDR 베젤

하단부분의 베젤은 다른 티비과 다르게 색이 전체베젤과 다르게 되어있다. 은색과 부드러워보이는 펄이 합쳐져서 티비 디자인의 포인트가 되어보이는데. 회사 로고 또한 왼쪽 맨 끝으로 이동시킴으로써 전체적으로 패널의 깔끔함과 하단 포인트에 집중을 시켜서 더욱 만족감을 준다

 

다리는 그동안 설치해봤던 다른 티비보다 월등한 강도를 가지고 있어서 다른티비보다 확실하게 흔들림이 없어 안정감을 준다. 정말 단단한 느낌이다.

 

티비를 PC에 연결했을때 가독성을 많이 따지는 사람들이 있다. 일단 기본적으로 여러 패널을 써본 사람으로 팁을 주자면

IPS 패널과 VA 패널을 비교했을대(실사용자 평가다. 나!!)  모니터느낌은 IPS 게임할때는 VA

 

VA로 게임했을때는 실제 사용중인 모니터와 같은 느낌을 주는반면 IPS 는 딜레이를 느낄 수 있는 부분들이 있다.

위닝을 했을때 공의 이동에 꼬리가 그려지는 느낌이 있다. VA는 그런 느낌 없고...근데 업무용으로 쓸때 가독성은 또 IPS가 좋다. 상당히 주관적이지만 지금 둘다 모니터로 사용중이라 비교해서 글 올린다.

 

아무튼! 위에사진은 모니터 아래사진은 더함 노바 651UHD VA 스마트 HDR 이다.

둘다 눈으로 봤을때는 흰색 바탕에 깨끗하게 보이는데 카메라로 찍으니 아래쪽이 번져 보이는데,,,실제론 QHD 보니터와 가독성은 비슷했다.

 

현재 더함 노바 651UHD VA 스마트 HDR 4K로 업무할때 사용중이다

 

더함 노바 N651UHD VA 스마트 HDR 4K

옆에 작은 모니터가 32인치 QHD 모니터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을 LD플레이어로 돌리고 있는 모습인데

65인치 화면으로 이동시켜서 전체화면으로 해도 화질이 떨어지거나 움직임에 딜레이는 느낄 수 없다

옆에 있는 모니터와 화질을 비교해봐도 전혀 뒤쳐지지 않는다. 65인치가 화소수가 더 높으니 더 좋게 느껴진다.

 

더함 노바 N651UHD VA 스마트 HDR 4K

위에 사진이 더함 노바 651UHD VA 스마트 HDR 화면이고 아래사진이 QHD32인치 모니터이다

카메라로 사진을 찍었을때 더욱 선명하고 쨍하게 나오는 느낌은 화면이 커도 65인치가 더 좋다. 사진이 4k라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몰라도 65인치로 보는 사진이 더욱 선명하고 화질이 좋다. 

 

마지막 총평

 

티비를 살때 항상 고민하는건 가격이다. 왜냐하면 우리눈이 그렇게 고퀄을 찾고 그래봐야 티비를 볼때 내용을 보고있지 화질을 보고 있지는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리가 중소기업 티비를 논하고 있는동안 중소기업티비 또한 발전을 해서 화질이 예전과는 점점 달라지고 있다. 대기업의 티비과 같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이젠 견주어봐도 될만한 화질까지 올라온것 같다. 그리고 우리는 티비를 연결해서 볼때 셋탑박스를 잘 모르고 사용하지만 셋탑박스를 4k로 바꿔달라고 해서 사용을 해야 이 큰티비의 진가를 볼 수 있다. 

 

가격부분에선 정말 만족할만 수준까지 왔다고 생각한다. 65인치 티비라 50만원대라니....쿠폰까지 하면 40만원대까지 내려가니 이건 정말 만족이다.

 

배송부분

 

더함 노바 N651UHD VA 스마트 HDR 4K 박스로 들어오느 정말 크다!!!근데 혼자오셨다.기사님이......

배송기사님이 오셔서 OO님 티비 설치 패널 조심해서 하세요 하고 웃고 가신걸로 보아 전문 배송팀이 확실했다.! 일반 택배로 온것 같지는 않았다. 택배기사님이 설치방법을 알려줄 일은 없으니까.......

 

박스의 외관상 손상도 없었고 깔끔했고...그리고 생각보다 무겁지 않아서 혼자 조립도 가능했다. 

 

조립부분

 

조립 이거 어렵지 않다! 팁을 딱 준다..

 

1. 일단 위에 박스를 열어서 다리랑 나사가 있는 봉투를 꺼낸다 그리고 다시 테이프로 막는다.

2. 한바퀴 돌려 하단 박스를 개봉해서 위에서 꺼낸 다리를 연결한다. 연결시에 박스부분을 커터칼로 살짝 잘라주면 아주 편하다.

3. 다리를 연결했으면 살며시 박스째 눞혀서 다리부분을 아래로 하고 박스를 다시 밀어올린다. 

4. 박스를 든다. 티비만 남는다! 끝

 

이 방법이면 75인치도 혼자 무리없이 가능하다.

 

기능부분

 

감사하게도 요즘 티비는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셋탑없이 볼수 있게 해준다...아무티비나 해주는건 아니고 일단 더함 노바

651UHD 에 기능이 있는데...이게 아주 편하다 리모콘에 버튼이 있어 바로 어디서나 이동이 가능하고 사용 UI는 헬로비젼 셋탑에 있는 유튜브화면과 같다.

 

4K영상까지 무선으로 WI-FI 연결해서 볼수 있으니 티비가 이젠 정말 셋탑이 없어도 사용가능한 상태까지 왔다. 대박 편리하다.

 

마무리

 

65인치 티비를 이가격에 만나면서 이런 기능까지 들어있다면 이건 정말 만족감이 클 수 밖에 없다.

화질 좋고 색감도 정말 많이 좋아졌고 기능또한 추가가되면서 스마트 해져가니 대기업티비만 고집할게 아니라

중소기업티비도 사용해보는걸 추천한다.

지금도 집에 55인치 2대가 있어 티비가 총 3대가 있는데...시간이 지난 대기업티비보다 최신형 중소기업티비가 화질과 색감이 더 좋아보이고 발전하고 있음을 느낀다. 

 

블로그의 글은 항상 주관적이지만 객관적으로 구매를 해도 후회가 없을 가격과 기능임을 인정해줘야 할것 같다.

추천한다. 더함 노바 651UHD VA 스마트 HDR

반응형